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담대 금리 비교 (갈아타기-정부지원 대환대출 플랫폼)

목차

    주담대 금리 비교를 쉽게 하는 방법과 정부지원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하여 쉽게 저리로 갈아타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담대 갈아타기 하고 매년 몇십만 원의 이자를 절약해 보세요.

     

    정부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신혼부부 또는 결혼 예정자 전세대출 이자를 대신 내주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여 이자 대납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이자 지원 사업 바로가기

     

    주담대 금리 비교 하기

    주담대 금리 비교는 은행연합회에서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 검색 후 정부지원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갈아타시면 됩니다. 연합회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들어가서 간단히 조회하시면 됩니다.

    주담대 금리 비교 사이트

     

     

    사이트 들어가서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을 클릭합니다.

    주담대 금리 비교-주담대 갈아타기
    주담대 금리 비교-주담대 갈아타기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제가 입력한 조건의 주담대 최저 금리는 3.33%입니다. 월평균 상환액도 나오고 현재 받고 있는 금리와 쉽게 비교가 됩니다. 3.6%에서 3.3%로 갈아타면 매월 21,757원, 년 26만 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고 있으면 더욱 이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주담대 금리 비교 결과-주담대 갈아타기
    주담대 금리 비교 결과-주담대 갈아타기

     

    주담대 갈아타기 (정부지원 대환대출 플랫폼)

     

    정부지원으로 금융당국은 23년 5월 시행한 신용 대환대출에 성과가 좋아, 24년에는 주담대와 전세대출까지 확대하여 대환대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리하게 낮은 금리를 찾아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쉽게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월부터 실행한 신용대환 대출 서비스를 받은 사람들은 평균 년간 54만 원 이자를 절약했다고 합니다. 정부 지원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하여 주담대를 갈아타면 됩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을 지원은 아래의 7사에 진행합니다.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 핀다 뱅크 샐러드
    토스 핀크 에이피더핀  

     

    주담대 갈아타기 이율도 높으신가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부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 놓인 국민들을 위해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 해당이 된다면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정부지원 대출 상품 확인하기

     

    정부지원 대출 모음 (근로자, 중소기업, 신혼부부, 청년, 무직 등)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정부는 서민들의 은행 이자 부담을 덜기 위해 여러 가지 정부지원 대출을 발표했습니다. 근로자, 중소기업 근로자 (중기청), 신혼부부, 무직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맞는 정부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주담대 갈아타기 진행 절차

    주담대 갈아타기는 아래 절차에 따라서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담대 갈아타기 진행 절차
    주담대 갈아타기 진행 절차

    1. 대출 비교 플랫폼에서 갈아탈 대출 상품 선택
    2. 갈아타기 할 해당 금융사의 앱이나 영업점에서 대출 심사 신청
    3. 대출 심사 진행
    4. 문자로 심사 결과 통보
    5. 대출 계약 완료

    주담대 갈아타기 꼭 해야 할까?

    꼭 해야 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의 경우 장기간 대출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연 5%로 5억을 빌렸다가, 4.5%로 금리를 낮춘다면 연가 192만 원 정도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