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포티지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 결함 기아 오토큐 무상 수리 및 계기판 알람 리셋 후기

목차

    얼마 전에 스포티지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 결함 리콜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얼마 전에 블로그로 공유를 드렸는데요, 집 근처 기아 오토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예약을 해줄 테니 방문해서 조치를 받으라고 하셔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스포티지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 결함 리콜 통지문

    저는 스포티지를 2012년 정도에 구매하여 지금까지 타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기아자동차로부터 리콜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내용은 스포티지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 결함이 발견되어

    stark-unlimitedhq.com

     

    스포티지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 결함 무상 수리 후기

    방문 후 차를 맡겼고 20분정도 기다리니, 문제 부분을 보여주셨습니다.  자동차 뒷좌석 시트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연료장치 연료펌프 커버 플레이트입니다.

    스포티지-뒷열-시트-제거
    스포티지-뒷열-시트-제거

     

    정비사님께서 설명을 해주신 바로는 저기 부분에 연료가 새고 있으면 전체 교환을 해야 하고 연료가 안 새면 반도 체결을 해서 연료를 안 새게 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오일 누유 흔적이 없기 때문에 전 반도 체결만 했습니다. 정비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연료장치-연료펌프-커버-플레이트
    연료장치-연료펌프-커버-플레이트

     

     

    자동차 계기판 알람 리셋

    아래 사진 보시면 계기판에 알람이 2개 떠있는데요. 얼마 전부터 떠 있어서 정비사님께 이야기드렸습니다. 정비사님께서 자동차에 멀 연결하시고 점검을 해주셨는데 자동차에 몇 가지 부품에 문제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컴퓨터로 다 나오더라고요. 자동차 ABS 센서 외에 몇 개 부품에 문제가 있다고 나왔고 현재 ABS 센서 재고가 없어서 주문을 해주셨습니다. 다른 부품은 교체를 해주셨고 ABS센서는 도착하면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자동차-계기판-알람
    자동차-계기판-알람

     

    아래 사진 보시면 알람이 없는데요, 일단 컴퓨터로 알람 제거를 해주셨습니다. 확실이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 게, 다시 운행을 하니 알람이 다시 뜨더라고요.  부품이 도착하면 바로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계시판-알람-리셋
    자동차-계시판-알람-리셋

     

    무상 수리는 시흥 스마트 오토큐에서 받았고요. 시설도 좋고 정비사님들 전부 친절했습니다. 롯데마트 근처에 있는 오토큐 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